위의 Downloads 버튼을 눌러 다운 받는다.
2. ftgles.xcodeproj를 나의 프로젝트에 추가한다.(폴더를 잘 찾아보면 ftgles.xcodeproj파일이 있을것이다.)
3. Target에서 FTGLES를 추가한다.
4. Target에서 헤더들을 설정한다.
- 5. 그다음 즐거운 개발이다.
Source를 좀 참조하면..
- (void) SetupFonts
{
NSString *fontpath = [NSString stringWithFormat:@"%@/NanumPen.ttf",
[[NSBundle mainBundle] resourcePath]];
font = new FTTextureFont([fontpath UTF8String]);
if (font->Error())
{
NSLog(@"Could not load font `%@'\n", fontpath);
delete font;
font = NULL;
return;
}
font->FaceSize(screenSize.width * 0.08f);
}
- (void) Render
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MatrixMode(GL_PROJECTION);
glLoadIdentity();
glOrthof(0.0f, screenSize.width, 0.0f, screenSize.height, -10000.0f, 10000.0f);
glMatrixMode(GL_MODELVIEW);
glLoadIdentity();
glTranslatef(0.0f, screenSize.height * 0.5f, 0.0f);
glColor4f(1.0f, 0.6f, 0.3f, 1.0f);
if (font)
font->Render("안녕하세요.");
[glView swapBuffers];
[self ShowFPS];
}
자세한 Source는 Hello World라는 Demo를 참고하기를 바란다.
원래 Demo에는 영문으로만 되어 있어서 폰트를 한글로 바꾸로
Render에서 “안녕하세요.”
이 부분만 바꿔서 처리 했다.
참고로 폰트는 나눔손글씨펜을 사용하였다.
리소스에 NanumPen.ttf를 추가하였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